Loading

Elvis Style in Seoul

검색
2005. 11. 18. 10:18 – 엘비스

어떤 신을 좋아하시나요?

오디오 동호회에서 나온 신화관련 질문...

간만에 좋아하는 주제라서 나도 모르게 많은 답글을 달아버린것 같습니다....

우연의 일치일까요? 신화를 좋아하는 내가...

지금 그리스 신화를 주제로 한 게임기획을 담당하고 있다니..훗..

 

 

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이름중 가장 마음에 드는 이름은?
 
   번호: 255138  |  글쓴이: XXX  |  작성일: 2005-11-18 00:49:02  |  가입일: 2002년 12월 31일

 

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이름중 가장 마음에 드는 이름은?

저는 제피로스라는 이름이 웬지 멋지더군요.
제 친구녀석이대학때 한참하던 어떤 게임의 주인공이라던데..

혹시 다른 신화의 신들중에 이름이 멋지다고 느낀분은
적어주세요. 신화가 참 재미나더라구요. 멋지기도 하고.

그럼 즐밤되세요~ 

 

최우영

2005-11-18
01:08:48 
 
저는 신은 아니지만 그리스 신화인물중 오르페우스를 제일 좋아합니다. 트라키아의 왕 오이아그로스와 여신 칼리오페의 사이에서 나온 그리스 신화 사상 최고의 시인, 음악가, 가수이죠...일설에 의하면 아폴로와 칼리오페 사이의 아들이라는 얘기도 있습니다.

 

그러고보니 칼리오페도 DHT사운드의 진공관 앰프이름이고 아들인 오르페우스는 뭐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헤드폰축에 들어가는 젠하이저의 1700만원짜리 헤드폰 이름이네요 ^^;;
위에서 언급은 안했지만 오르페우스의 부인인 유리디체마저 앰프가 존재하니...그리스 신화사상 어쩔 수 없는 최고의 음악가 가문이네요^^

 

최우영

2005-11-18
01:13:21  
 
XX님께서 뮤즈를 언급하셨는데 뮤즈가 칼리오페입니다. 뭐 이름이 같으니 좋아하는 성향도 비슷한가 봅니다 ^^; 그리고 신중에서는 왠지 모르게 지옥의 신 "하데스"가 카리스마 있고 참 맘에 드는 이름입니다.

 

신중 캐릭터로는 헤르메스를 제일 좋아합니다. 달현님께서 언급한 헤르마프로티토스의 아버지이죠. 동양권으로 넘어간다면 번개의 신 인드라가 제일 맘에 드는 이름이구요. 한때 각종 세계 신화에 탐닉하던 때가 있었는데 간만에 재밌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네요 ^^

 

 

최우영

2005-11-18
01:37:20 
 
참고로 일본신화도 재밌는 등장인물이 꽤 많은데 창조의 여신 아마테라스 - 그리스 신화의 제우스격 인물 - 불의 신 카구추치, 바다의 신 수사오노등등 재밌는 인물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. 800만개의 신들이 파생되었다고 하며 실제로 일본의 신사에서는 종류도 알 수 없는 엄청난 수의 신들을 모시고 있죠.

 

참고로 일본신화에서는 이자나기와 이자나미가 모든 신의 부모격인데 이자나미가 눈에서 아마테라스를 창조하였습니다. 그리고 불의신 카구추치를 낳다가는 불에 데어 죽었죠.. 참 재밌는 설정입니다 ^^ 참고로 이자나기와 이자나미는 신들의 동산에서 탄생한 오누이 남매인데 부부의 연을 맺고는 모든 신을 탄생시키죠...


역시 신화조차도 콩가루라니..재밌습니다. 그리스 신화도 물론 그에 필적하거나 이상이지만요..ㅋㅋ